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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센터관리자 권익침해 상담센터
당신의 마음을 두드리는 ‘똑똑 상담소’

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권익위원회에서는 자원봉사센터 관리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충상담을 통해 필요 시 협회 자문위원회(전문가)에 연계하고자 "자원봉사센터 권익침해 상담센터" 를 마련하였습니다.

작성하신 글은 홈페이지 운영자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하며(익명성 보장) 별도의 신고서 양식과 개인정보 입력 의무가 없으니 상담을 원하는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신고내용에 대해서는 본 협회 권익위원회에서 논의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(처리기한 : 1개월 이내)

  • 신고범위
    • 센터 내·외부적으로 위법,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제도로 인해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및 관련된 외적 관계 (자원봉사자, 공무원 등)에 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권익침해 유형
    • 인권침해 (성(性)에 관한 문제, 언어폭력 등)
    • 인사·노무 관련 (인사청탁, 채용비리, 서류조작, 근로기준 위반 등)
    • 부정부패행위 (부정청탁, 이권개입, 금품수수, 부당한 지시·압력, 보조금 부당지출, 자원봉사실적 허위 발부 등)
    • 자원봉사 공익성 훼손 (정치적 중립훼손, 내부비리 등)
    • 기타

  • 이후 절차
    • 1. 권익침해신고, 고충상담 접수
    • 2. 협회사무처 → 권익위원장 보고
    • 3. 권익위원회 회의개최
    • 4. 대응방법, 향후 진행과정, 추가 질의사항 등 답변 정리
    • 5. 권익위원회 논의결과 안내(답변글 작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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